슬슬 휴가철이 돌아오고 있는데요, 마음 같아서는 보라카이나 말리부 같은 곳으로 훌쩍 떠나버리고 싶지만 금전적인 것도 있고 일정도 많이 낼수가 없어서 저는 이번에도 국내로 가야할 것 같습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제주도 렌트카 나이 조건을 알아보겠습니다.
제주도는 저도 두번 정도 다녀왔는데요, 특히나 이국적인 경치와 맛있는 먹거리때문에 힐링하기로는 참 좋은 곳인 것 같습니다.
제주도에서는 렌트카로 섬 곳곳을 둘러보시는 것이 더 편리한데요, 대중교통을 이용하셔도 되지만 체력소모가 많고 시간이 많이 소요된다는 것이 불편하죠. 작은 섬이지만 이곳저곳 볼거리, 먹거리가 많어서 렌트카는 필수인 것 같습니다.
차를 렌트하시는 경우 보통 업체에서 요구하는 나이 조건은 만 21세입니다. 또한 면허취득 기간이 1년 이상이여야 합니다.
고급차, 승용차 등 일부 차량을 렌트하는 경우에는 만24세 부터 만26세까지 또는 면허취득 기간 2년 이상 등 렌트카 업체에서 요구하는 조건이 다를 수 있습니다.
운전면허는 2종보통이 요구되구요, 승합차 10인승 이상 차량은 1종 보통 운전면허가 있으셔야 합니다. 운전면허증 잊지마시고 꼭 지참해주셔야 하구요.
그럼 갓 면허를 따서 운전경력이 1년 미만이신 분들은?
만 21세미만 이신 분들은?
전연령렌트카를 빌리시면 됩니다. 하지만 가격면에서 비싸고 조건을 좀 까다롭게 요구 할수도 있습니다.
차 대여시 보험도 꼭 알고 렌트를 하셔야 하는데요,
자차보험에는 3종류가 있습니다.
일반자차와 완전자차, 미자차가 있습니다
일반자차 - 사고가 났을때 정해진 면책금 + 후상 보상금 지불. 보통 이런경우에는 보험료는 보통 가격이지만 사고시에는 지불해야하는 금액이 큽니다.
완전자차- 사고가 났을때 전해진 한도금액으로 면책. 휴차료도 없기 때문에 보통 사고시에는 본인이 지불해야하는 금액이 작습니다.
미자차는 보험가입료가 없이 기본 렌트요금만 포함하는 건데요, 보험이 없으니 사고가 났을때 차 수리비 + 후차 보상금까지 본인이 다 부담을 하셔야 합니다.
업체마다 조금씩 다르거나 차종에 따라 좀 다를 수도 있지만 기본적으로 이렇게 됩니다. 만약에 운전이 조금 미숙하시다면 완전자차를 선택하시는 것을 추천하는데요,
제주도가 서울 한복판처럼 차량이 많은 건 아니지만 섬 지리에 익숙하지 않아서가벼운 접촉사고가 자주 난다고 하더라구요.
오늘 포스팅에서는 제주도 여행시 렌트카 나이 조건을 알아보았습니다. 초행길 운전 조심하시고 즐거운 여행이 되시기를 바라며 저는 이만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