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kt 핸드폰 소액결제 차단 방법

요즘에는 결제시스템이 참 잘되있는것 같아요. 핸드폰에서 아이콘 몇개만 꾹꾹 누르면 결제가 짠 되어버리는데요, 편리하기는 하지만 야금야금 소액 결제를 하다가 결국에는 요금 폭탄 고지서를 만나게 되는 경우가 생길 수 있습니다.



제가 즐겨듣고 있는 김생민의 영수증, 김생민씨가 말씀하시는 것처럼 불필요한 지출이라면 하루라도 빨리 없애야 미래가 바뀐다고 하죠 ㅎㅎ


올레 KT 핸드폰 소액결제 차단하는 법, 한도 변경 방법






먼저, [KT 올레] 홈페이지로 들어가준 뒤 메인화면에서 [요금조회/납부]->[소액결제조회]를 클릭해줍니다.



자신의 모바일 이용내역이 조회되어서 나옵니다. 월별 소액결제를 한 내역을 살펴보실 수 있습니다.




만약에 실수나 의도치 않게 핸드폰 소액결제를 하셨다면 해당업체의 고객센터에 상담을 통해서 환불이 가능할수도 있는데요, 아주 최근에 결제가 이루어진 경우에만 환불이 가능할 수 있다고 합니다.



[소액결제 내역]->[소액결제]를 선택해주시면 이용한도 조회와 한도변경이 가능합니다.



소액결제 차단을 위해서 [한도변경]에서 [차단]을 클릭하여주세요.







그럼 소액결제 이용한도 0원으로 변경 차단이 됩니다. 변경된 이용한도가 문자로 발송이 되어 안내가 됩니다.



아직 소액결제 차단이 끝난것이 아닌데요, 마지막의 [콘텐츠 이용료]의 소액결제도 차단해 주셔야 합니다. 



역시 같은 방법으로 한도를 차단으로 변경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KT 핸드폰 소액결제 차단, 한도변경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몇번의 클릭으로도 소액결제 한도 변경을 쉽게 하실 수 있으며 스미싱, 피싱 예방도 할 겸 미리 차단을 해 놓은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