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은 녹제거 방법 총정리

저는 피부가 민감한 편이라 악세서리를 잘못 착용하면 발진이 올라오거나 가려운 경우가 많은데요,


그래서 실버 은이나 금으로 된 악세서리를 많이 착용하게 되는거 같아요. 그런데 은도 땀이 베거나 하면 거므스름하게 녹이 생기기도 하는데요, 


오늘 포스팅에서는 은 녹제거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관리를 자주 안해주시면 은도 검게 녹이 스는데요, 그럴때는 은 세척제를 사용해주시면 손쉽게 녹제거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시중에 아무리 팔고있더라 하더라도 따로 사지지는 않는것 같아요.



1. 콜라 이용해보기

김빠진 콜라 또는 우유를 컵에 담아주신 뒤 은 제품을 담가두면 녹이 없어진다고 합니다.


2. 립스틱 이용해보기

안쓰는 립스틱이 있다면 시도해볼만한 방법인데요, 먼저 천에 립스틱을 묻혀주신다음 은 액세서리를 닦아주세요.





3. 치약 이용하기

치약으로 세면대의 수도꼭지를 닦으면 반짝 거린다는 생활팁이 있는데요, 역시 마찬가지로 수세미에 치약을 묻혀 닦아주시면 은 제거가 된다고 합니다.



4. 베이킹소다 이용하기

이번에는 좀 더 과학적인 접근인데요, 먼저 그릇에 알루미늄 호일을 깔아주신 뒤 은제품을 올려놔 주세요. 그다음은 그 위에 뜨꺼운 물을 넣고 베이킹 소다를 넣어주시면 됩니다. 5-10분간 담근 뒤 은제품을 꺼내 천으로 문질러 주시면 녹이 제거 된답니다.





이렇게 오늘 포스팅에서는 집에 있는 생활용품들을 이용해서 은 녹제거 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사실 은 제품은 지퍼백에 넣어두신 뒤 다른 장신구들과는 따로 보관해주시는 게 가장 좋다고 합니다. 녹도 방지가 된다고 하니 참고해주시면 좋을 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