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공기업 연봉순위 한눈에 알아봅시다

요즘 취업난이 정말 장난이 아닌데요, 특히 요즘에는 취업할때 

얼마나 직종이 안정적인가라는 요소가 굉장히 크게 작용하는것 같아요.

오죽하면 요즘 초등학생들 장래희망이 공무원이라고 하잖습니까. 고등학교

졸업하고 바로 공무원시험을 준비하는 학생들도 많아지고요.





흔희는 철밥통이다라고 하는 공기업들은 정말 취업 선망의 대상이죠.

오늘은 공기업들의 연봉순위 알아볼텐데요, 연봉도 이렇게 되었으면 

소원이 없겠네요. 그럼 먼저 공기업 연봉 상위권에 랭크된 순위들을 보겠습니다.



연봉순위 1위에 랭크된 기업은

 정보통신정책연구원입니다. 대졸초임의 연봉이 4천 3백 77만원이네요.

대졸초임이 저정로라면, 박사급연구원일때는 얼마나 받을까요?ㅎㅎ 



2위금융기관에서 차지하였네요. 

바로 IBK기업은행인데요, 1위와 비슷하게 4천3백만원대 연봉입니다.

3-4위는 한국과기원과 수출입은행4천 2백만원대의 연봉을 기록하였습니다.

5-8위까지는 4천 백만원으로 한국장학재단과 인천국제항공사 등이 순위를 올렸네요

9-10위까지 4천만원대의 연봉을 나타내주고 있는데요,





11위부터 28위까지는 3천만원 후반대의 연봉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주택금융공사 등 공사들이 많이 보이네요 또한, 높은 연봉으로 잘 알려진

 한국마사회 연봉은 15위에 순위를 올렸습니다. 

한국가스공사는 19위의 3700만원이연봉금액이 되겠습니다. 



그럼 25위 이하를 살펴보겠는데요, 대부분이 3천만원 중반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여기에는 서울대학교 병원도 이름을 올렸는데요, 전기나 화력, 자력발전업의 공기업들이

많이 포진하여 있는걸 볼 수 있네요. 


이렇게 1위부터 30위까지 공기업 연봉순위를 알아보았는데요, 30위라고 하더라도 중소기업과 비교하면

2배이상의 차이가 나는것 같습니다. 그래서 준비한 기관별 평균 보수인데요,

다른 공공기관이나 준정부기관에 비해서 공기업 직원의 평균 보수가 월등히 높을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연봉와 안정성을 보면 왜이렇게 공기업이 취업시장에서 인기가 많은지 이해가 가실텐데요, 

취업준비하시는 모든 분들, 좋은 결과가 함께 하기를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