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한국사능력검정시험 유효기간????

취업 또는 승진 준비를 하시는 분들, 수시모집을 준비하는 학생들까지 요즘에는 한국사 시험이 필수 아닌 필수가 되어버렸는데요,






오늘 포스팅에서는 한국사능력검정시험 유효기간과 시험일정, 시험요강 등을 안내해드리겠습니다.


시험 평가등급


6개의 등급이 있으며 (1급에서 6급)

1급 (70점이상) 2급 (60-69점) - 고급

3급 (70점이상) 4급 (60-69점) - 중급

5급 (70점이상) 6급(60-69점) - 초급으로 나뉩니다.

급수별로 합격점수에 따라서 등급이 달라지게 됩니다.




한국사 검정시험 응시 수수료



응시수수료는 급수에 따라서 구별이 됩니다. 고급 응시료가 가장 비싼 1만 8천원이며 중급은 1만 6천원, 초급은 1만1천원이 응시료가 되겠습니다.



다른 자격증처럼 따로 인증서가 나오는 것이 아니므로 응시한 본인께서 인터넷으로 성적을 조회하신 뒤 성적 통지서를 프린트 하시거나 인증서를 출력하여 사용해주시면 되겠습니다.


한국사 시험일정



올해 마지막 시험인 제 37회 한국사능력시험만 남겨두고 있는 상황인데요,




접수일은 9월 19일부터 10월 11일 이며 시험 10월 28일 토요일에 실시됩니다. 합격자발표는 11월 14일이 되겠습니다.



한국사능력검정시험 유효기간





이 검정시험은 다른 자격증처럼 따로 유효기간이 명시되어있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부분은 따로 모집, 수시, 채용 공고등의 내용을 참고하셔야 합니다.


다시말해서 한국사검정시험의 인증서의 유효기간은 인증서를 요구하는 각 기관에서 별로도 정해준다고 할 수 있죠.


예를 들자면, '몇회 이후 실시된 한국사 시험으로 한정한다'라고 별도로 요구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대체로 5년이내의 유효기간을 인정해주지만 공고의 유효기간을 확인하는 것이 제일 정확합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한국사 능력 검정시험의 유효기간, 시험일정, 요강 등을 안내해드렸는데요, 시험 준비하시는 분들께 꼭 좋은 소식이 도착하기를 바라겠습니다.